본문 바로가기
  • Education to change my life
  • Always with books
  • Love myself
영어회화/영화

[리얼클래스 학습 일기] 코리안빌리 X 사랑에 대한 모든 것 13일차 : 조나단 등장

by 티제 2024. 6. 22.


13일차 : 조나단 등장

 

Why not : 왜 아니겠어?, 안 될 게 뭐 있어?

Sure, Why not?     물론이지, 왜 안되겠어?
why not?     좋지.

 

I don't see : 나는 모르겠다

I don't see why he left.     나는 그가 왜 떠났는지 모르겠어.

I don't see how that's possible.    나는 저게 어떻게 가능한지 모르겠어.

don't you see?     너는 모르겠어?

don't you see? He likes you.    너는 모르겠어? 그가 너를 좋아해.

 

haywire : 건초를 묶는 철사, 미친, 고장난, 뒤섞인, 얽힌

I went haywire yesterday.     나는 어제 미쳤었다.

My car has gone haywire.     나의 차가 고장이 났다.

Her phone went haywire.     그녀의 핸드폰이 고장이 났다.

 

pass : 지나가다, 통과하다, 떠나다, 없어지다, 사라지다, 끝나다, 죽다

He passed away two years ago.     그는 2년전에 돌아가셨다.

Did you know she passed away?      너는 그녀가 사망한 것을 알고 있었어?

I can't believe she passed.      그녀가 죽었다는 것이 안 믿어진다.

I can't believe she passed away.     그녀가 돌아가셨다는 것이 안 믿어진다.

 

 

nurse : 간호사, 간호하다, 보살피다, 치료하다, 다스리다

He's nursing his mother at home.      그는 자기 어머니를 집에서 간호하고 있다.

I nursed her back to health.     나는 그녀가 건강해질 때까지 병간호했다.

The plyer is nursing a shoulder injury.     그 선수는 어깨부상을 치료하고 있다.

I took a medicine to nurse a cold.     나는 감기를 나으려고 약을 먹었다.

 

 

Thank you for having me : 저를 초대해줘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very much for having me.      저를 초대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having me.    저를 초대해줘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so much for having me.    저를 초대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